세계명문대학교의 가장 빠른길 (KII)

KII는 자체가 인증과정이라고?? [미국대학/홍콩대학/싱가폴대학] 본문

KII스쿨

KII는 자체가 인증과정이라고?? [미국대학/홍콩대학/싱가폴대학]

KII School 2022. 5. 13. 20:03
반응형

저희 KII에 대한 설명입니다. 저희는 국제적으로 공인된 GCE A Level, International A Level 그리고 GCSE, IGCSE과정을 이수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질문이 종종 있습니다. '에이레벨 그거 어렵다는데, 공부하고 실패하면 죽도 밥도 안되는거 아니에요??'

물론 그런일이 있어서는 안되겠지만, 세상일 모르듯이 있을 수도 있겠죠. 하지만 저희는 학생들의 수준이 꽤 높습니다. 현재 9학년부터 시작을 해서 미국학제로 12학년까지 진행을 하는데, 큰 기대를 하지 않은 9학년부터 학생들 수준이 상당히 높습니다. 수준이 높아지는 만큼 저희는 그에 맞는 계획을 또 세웁니다. 잘 하는 친구들은 날개를 달아줘야 또 그에 맞는 공부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잘 한다고 그냥 방치를 하면 안 됩니다. 

어쨌든 오늘의 주제는 바로 A레벨을 실패했을 경우에는 대안이 없을까???

다시 시작으로 돌아와서, 저희는 미국의 남부교육청에 해당이 되는 인가기관으로부터 정식으로 학교인가를 받았습니다. 물론 미국에 있진 않습니다. 인터네셔널 자격으로 인가를 받았습니다. 그래서 저희 KII에서 발급이 되는 성적표 및 졸업장은 미국의 어느대학에서도 정식성적으로 인정이 됩니다. 그게 하버드일지라도 말입니다. 미국은 중앙에서 통제를 하는 기관이 없고 이렇게 각 지역별 비정부기구에서 관할을 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인가를 받게 되면, 서로 모두 인정을 해주자는 무언의 약속이 되어 있습니다. 한국의 교육부와 좀 다른 구조입니다. 이는 대학도 마찬가지 입니다. 

물론 열심히 공부를 안해서 과정을 다 실패하면 자신이 스스로 알아서 대학의 간판을 내리는 수 밖에 없습니다. 워낙에 A레벨이라는 공부를 해 본 학생들이라면 어느날 갑자기 얻는 성적이 아니고, 열심히 자기가 노력한 결과를 받는 시험이라는 것을 잘 알것 입니다. 하지만 그래도 혹시나 하는 마음은 모두 있을 것 입니다. 

저희 KII는 공식시험 이외에도 자체 중간, 기말고사가 있습니다. 이 모든 성적은 보관이 됩니다. 그리고 대학지원시에 사용이 됩니다. 바로 중간평가에서 활용이 됩니다. 

자체가 A레벨, GCSE과정으로 공신력이 꽤 있습니다. 물론 앞으로는 일부 AP과목이 대체가 될 수도 있습니다. AP의 경우에는 정식으로 컬리지보드에서 승인을 받아 성적표에 기재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럼 더욱 내신에 대한 공신력이 생기게 됩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저희는 컬리지보드 (College Board)에 등재가 된 학교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AP시험도 진행을 하고 낮은 학년이 진행을 하는 PSAT시험과 SAT시험도 모두 진행을 합니다. 정식으로 미국에서 인정을 하는 학교들은 이런 진행을 모두 할 수 있습니다. 

일부 광고를 보면, 특별히 대단해서 이런 것들을 운영하는 것으로 소개가 되고 있지만, (물론 대단하니까 학교를 운영하시겠지만), 어느나라든 학교의 형태로 인가를 받으면 AP와 SAT시험 등의 센터 신청은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일부 학교들은 귀찮아서 안하기도 합니다. 미국시험을 저희도 이번에 진행을 해 봐서 아주 뼈저리게 느끼고 있는데, 규정이 굉장히 많습니다. 오늘부로 끝나 AP시험을 진행하는 2주 동안 아주 밤잠을 제대로 못 잤습니다. 

어쨌든 이렇게 자체적으로 성적발행이 되며, 이는 미국에서 모두 인정이 될 뿐 아니라, 사실상 해외의 모든대학에서 인정이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굳이 A레벨 성적이 없어도 말입니다. 미국대학을 갈때는 분명히 SAT가 필수입니다. 이제는 코로나 이후로 선택을 바뀌었지만, 변별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필수라고 보는게 맞습니다. 홍콩, 싱가폴의 경우에도 마찬가지이며 여기에 추가로 AP가 들어갑니다. 영국대학을 가고자 한다면 AP가 필수가 되겠습니다. 따라서 순수하게 GCSE와 A레벨이 아니어도 KII자체의 내신성적과 SAT, AP의 자격으로 A레벨로 갈 수 있는 모든대학들 간다는 것 입니다. 

그리고 일부 대학들은 SAT, AP가 없어도 입학을 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이것은 서류평가에서 케이스 바이 케이스가 되겠습니다. 이는 단순히 A레벨을 운영하는 학원들과 큰 차이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