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런던대학 탑3 진학, 해답은 KII커리큘럼 [LSE, UCL, KCL]

2022. 10. 8. 17:40KII스쿨

반응형

이제는 해외대학도 잘 가야 합니다. 명문대를 가든, 전문직을 할 수 있는 특수학과를 가든 해야 경쟁이 치열한 요즘시대에서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자칫 돈은 돈대로 쓰고, 실업자가 될 수도 있습니다...

요즘은 영어 몇마디 할 줄 안다고 대접받는 시대가 아닙니다.

제가 유학관련 일을 처음 시작한 약 18년 전만 하더라도 이래나 저래나 영어권 대학 졸업장만 하나 받아오면, 학원강사라도 해서 먹고 산다고 했습니다. 요즘은 영어 잘하는 사람들이 길에 널려 있기 때문에 이것도 통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해외 대학도 정보가 많은 만큼 기업 및 많은 사람들이 특정대학에 대한 정보를 대충 압니다. 그냥 무턱대고 미국대학, 영국대학 나왔다고 '와~' 하지 않는다는 것 입니다. 

 

이제 해외대학도 국내대학 준비하듯 계획적인 준비가 필요합니다. 

 

영국의 런던 3 중 UCL (University College London)은 QS기준 세계 8위의 대학입니다. 교육학은 2015년부터 매년 세계 1위를 고수하고 있는 대학입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학과들이 세계 최정상에 위치해 있는 명실상부 월드클래스 대학입니다. 또한 많은 한국학생들도 입학을 희망하는 대학이기도 합니다. 

 

올해 KII에서는 천제물리학과와 경제수학과에 각각 진학을 했습니다. UCL의 경제학과 관련 QS세계순위는 17위를, 사회과학 18위, 물리학관련 36위를 차지했습니다. 

 

LSE는 런던정경대로 많이 알려져있습니다. QS세계랭킹은 문과성의 단과대학으로 상대적으로 불리해 56위를 차지했습니다. 반쪽짜리 대학으로 세계 56위를 차지한 자체가 놀라울 뿐 입니다. 

 

올해 KII 졸업생 1명이 경제학과로 진학을 했습니다. LSE의 사회과학계열은 올해 세계 3위를 차지했습니다. 세계 탑3 대학입니다. 경제학 분야는 6위를 차지했습니다. 종합대학 순위로서는 UCL이 압도적으로 우위지만, 학과로 들어가면 동종계열에서 LSE가 압도적으로 우위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KCL은 UCL과 함께 University of London (런던대학교 연합)의 설립 멤버대학입니다. 모두 런던 중심부에 위치해 있으며, QS 종합순위 세계 37위를 차지했습니다. 올해 KII졸업생이 진학한 학과를 바이오메디컬 싸이언스 학과 입니다. KCL의 Biological Sciences의 경우 올해 세계 46위를 차지했습니다. 킹스컬리지 (KCL)는 전형적으로 의학계열에서 강한 모습을 보이는 대학입니다. 간호학 관련은 세계 2위, 치의학 9위, 생명과학 14위, 해부학, 의학 16위의 대학 입니다. 

 

이름만 들어도 알법한 대학만 진학하는 작지만 강한 학교 KII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