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International Institute(KII) 미국컬리지 보드, 커먼앱 등에 정식등재! [A레벨/A Level/에이레벨/SAT/AP]

2021. 12. 18. 11:40KII스쿨

반응형

커먼앱의 자신의 고등학교를 고르는 메뉴

미국학교 인가를 받는데 시간이 걸렸을 뿐, 이후부터는 미국의 모든 기관들이 빠르게 움직여주고 있습니다. 물론 지금이 대학 지원기간이라서 일 수도 있습니다. 단점은 미국과 바로 바로 소통을 하려면 오밤중에 일을 해야 한다는...
현재 저희 KII는 컬리지보드에 등록이 되어 코드를 부여받아, 재학생들의 SAT, AP시험 등을 직접관리할 수 있습니다. 현재 영국의 IGCSE (GCSE), A레벨의 학교이지만 동시에 AP학교이기도 합니다. 정식시험 주관은 2023년부터 예정을 하고 있습니다. AP는 SAT와 달리 단순한 시험이라기보다는 A레벨과 같은 구조로서 수업을 나간 후에 응시를 하는 구조입니다. 물론 시험만 응시를 할 수 있는 것은 International A Level과 같습니다. 
저희는 2019년부터 재학생들의 SAT수업을 필수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학생본인이 SAT와 관계가 없는 나라로 대학을 간다 하더라도 저희 11학년을 마치면 전원 SAT시험에 응시를 해야 합니다. SAT수업 운영을 하면서 가장 어려웠던게 아무래도 미국시험이다보니 자리확보하는게 항상 문제거리였습니다. 일찍 움직이지 않으면 멀리까지 가서 시험을 봐야 하고, 심지어 너무 늦으면 자리 자체가 없는 것이 문제인데, 이제 이문제가 내년부터는 해결이 될 것 입니다. 저희가 재학생을 위한 SAT시험센터를 신청했기 때문입니다. 

항상 학생들을 교육해오면서 추구하는 정책이 남들보다 유리한 건 아니지만, 불리해선 안된다는 것 입니다.
현재 저희 KII학생들의 수준은 자신있게 이야기 하지만 월드클래스 수준입니다.
저희가 주력으로 진행하는 영국 A레벨을 남들이 보통 3과목에서 A*AA를 받고 잔치를 할때, 우린 이 성적은 기본으로 받아야 하는 성적이고, A*A*A*A*A*라는 말도 안되는 성적을 받습니다. 일부는 '왜 이렇 쓸대없이 많이 공부하느냐'라고 합니다. 쓸대없이 많이 공부하냐고 물어보는게 쓸대없는 질문 아닐까요?
학생들의 타겟은 세계 탑클래스 대학입니다. 전세계의 두뇌들이 모이는 대학을 하려고 공부를 합니다. 그럼 내가 이런 수준이 되지 않으면 못 갑니다. 설사 간다 하더라도 경쟁에서 뒤쳐지는 것은 불보듯 뻔합니다. 그러니 많이 공부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고, 가서도 선두그룹을 유지하는 것 입니다.
홍콩으로 간 학생들이 그랬고, 영국, 네덜란드 등으로 간 학생들이 그랬습니다. 한 예로 네덜란드 최고의 대학인 델프트공대의 경우, 당시 컴퓨터싸이언스의 입학조건은 CCC였습니다. 물론 이 조건은 지금도 마찬가지이지만, 입학시험이 하나 생겨서 어느정도 가려집니다. 아무튼 A레벨의 CCC는 대충공부해서 받을 수 있는 성적입니다. 이 성적으로 네덜란드의 과학수재들이 다니는 델프트공대에 입학을 할 수 있다는 자체가 의아할 뿐 입니다.
그리고 대학은 3년 과정으로 4년 이내에 졸업하는 비율이 약 40%라고 합니다. 즉 열명 중 4명만 졸업을 한다는 것 입니다. 그것도 4년 이내에.
그리고 CCC의 입학조건을 주는 KII졸업생은 A*A*A*A의 성적으로 입학해 3년만에 졸업을 했습니다.
홍콩성시대의 비즈니스 계열은 보통 입학조건이 ABB수준입니다. 그리고 A*A*A*A*의 성적으로 입학을 했습니다. 수석장학생으로 학비의 전액과 추가로 연간 약 600여만원의 용돈을 받으면 전 학년을 모두 마치고 졸업을 했습니다. 
졸업성적은 최고 우등성적인 1st class honours로 졸업을 했습니다. 영국식의 졸업자격인 Honours class의 1st class는 대학원이나 취업시장에서 그야말로 최고대우를 해주는 자격입니다. 졸업과 동시에 업계 최고대우의 금융기업에 취업을 했습니다.

이런 성적들은 단지 KII에서만 잘하는 성적이 아닌, 전 세계적으로도 최상의 성적들 입니다. 졸업생의 약 16%가 5A*, 4A*, 3A* 등으로 졸업을 했고, 33%가 AAA 이상으로 졸업을 했습니다. 71%가 왠만한 명문을 갈 수 있는 BBB 이상의 성적을 졸업을 했습니다.
그리고 이제는 미국자격 차례 입니다. 
최고 난이도의 A레벨을 준비하면서 SAT를 준비하는 것은 큰 어려움은 아닙니다. 현재 KII학생들의 상위그룹의 SAT성적은 1400~1500점대로 나옵니다. 내년 목표는 상위그룹의 성적을 1450~1550점대로 올리는 것 입니다.
AP는 별도로 걱정할 필요가 없는게 A레벨 수업의 80~90%를 이해한다면 문제풀이와 함께 만점으로 나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영국, 미국의 모든 자격을 갖춘 글로벌 괴물을 만들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