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과기대 (HKUST) 인터뷰 오퍼 [한국국제어학원/KII글로벌스쿨]

2019. 11. 29. 19:39KII스쿨

반응형



홍콩의 제1 대학은 홍콩대학교 (HKU)이지만 이에 못지 않게 인기가 높은대학이 있습니다. 바로 과기대입니다. 홍콩과기대는 이름과 달리 홍콩최대의 경영대학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과학기술대학교라서 과학, 공학쪽이 유명할줄 알았는데?? 비즈니스스쿨 (경영대학)이 더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다고 공대, 과학대학이 안알려진 것은 아닙니다. 워낙 홍콩지역이 경영관련쪽의 학과들이 강세이다보니 그에 맞게 발전을 한듯 합니다.

과기대의 경영대학은 주로 인터뷰 오퍼가 레코딩으로 진행이 됩니다. 다른대학들이 스카이프로 진행하는 방식과 조금 다릅니다.

인터뷰 오퍼는 언제 나올까요?

온라인으로 지원을 하고나면, 대학에서 지원서를 꼼꼼히 살펴봅니다. 그리고 서류상 문제가 없다고 판단이 되면 다음단계인 인터뷰 오퍼가 나옵니다.



즉, 지원서만 잘 넣으면 어지간해서 다 나옵니다. 경영대학 이외에 일부학과들은 스카이프로 진행도 하며, 과학, 공학은 어지간해서 인터뷰가 없이 서류만 평가가 됩니다.

지금 저희 KII 학생들도 비즈니스스쿨 지원자는 하나둘씩 인터뷰 오퍼가 나오고 있습니다.

과기대의 레코딩 인터뷰는 좀 까다롭습니다. 일반상식을 좀 알아야 합니다.

우선 여권 등 신분증을 준비해서 자신이 하고싶은 날 로그인을 해서 마감일 전까지만 제출하면 됩니다.



자기소개는 필수로 들어가며, 시사에 관련된 질문, 말도 안되는 질문, 웃기는 질문 등 다양한 형태로 나옵니다. 프로그램이 무작위로 돌아가다보니 어떤 경우에는 친구에게 물어본 문제가 그대로 나오기도 합니다. 기본적인 문제유형은 저희 네이버카페에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인터뷰에서 가장 포인트는 바로 영어능력입니다. 어리버리 얼버무리면 오퍼 안나옵니다. 알면 아는대로, 모르면 모르는대로 용감하게 답변을 하면 됩니다. 다른 스카이프 인터뷰와의 차이가 있다면, 스카이프는 사람이 하는 거다보니 인터뷰를 진행하는 분들이 '요녀석 오퍼 주면 올래나...'하고 간을 보는 경우가 있는데, 레코딩 방식은 그런맛은 없습니다.

홍콩 과기대 인터뷰 잘들 보시기 바랍니다.

KII도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