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영국대학 지원이 또 시작합니다!!! [A레벨/A Level/에이레벨]

2018. 9. 5. 09:40KII스쿨

반응형



영국대학교 최종 결정이 된날이 엊그제 인데, 이제 또 2019학년도 입학을 위해서 지원이 본격적으로 시작이 됩니다.

영국대학 지원 스케줄은 이렇게 1년간 진행이 됩니다.

일반적인 영국대학 지원스케줄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옥스포드와 케임브리지는 둘중 한곳만 지원이 가능합니다.

케임브리지는 UCAS지원 이외에 COPA지원이 따로 있습니다. 반드시 추가로 지원서를 넣어야 합니다.

케임브리지는 싱가폴 등 아시아권에서 인터뷰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 마감일이 9월 20일 경이 됩니다. 일반적으로 옥스포드, 케임브리지 지원은 10월 15일이 마감일 입니다. 영국 의대 등도 이때 같이 마감이 됩니다.


결국 옥스포드나 케임브리지에 지원을 하기 위해서 UCAS를 통해 지원을 할때 나머지 4개 대학도 같이 들어가줘야 합니다. (UCAS지원은 최대 5개교 입니다.)

옥스포드, 케임브리지는 대부분 학과에서 별도의 사전입학시험이 진행됩니다. 자신이 지원하는 학과, 대학이 이에 포함이 되는지 꼭 확인해야 합니다. 시험은 10월 31일에 저희 KII에서 진행이 됩니다.

이 두 대학은 정해진 스케줄에 따라 학생을 선발하며, 나머지 대학들은 롤링시스템으로 선발을 합니다. 즉, 먼저 지원하면 먼저 뽑히고, 늦게 지원하면 늦게 뽑힙니다. 당연히 먼저 지원하는 것이 낫겠습니다.

자~ 혹시 옥스포드, 케임브리지 지원은 무리다! 라고 생각한다면 나머지 대학들은 지원마감이 1월 15일 입니다. 이전까지 지원을 하면 모두 공정한 방식으로 평가를 해 줍니다.



영국은 대학이 많습니다.

그렇다보니 1월 15일이 마감이라 하더라도, 국제학생들은 그 이후에도 많이들 지원합니다. 상위 5~6위권 대학은 소위말해 인기대학으로 대부분 1월 15일 이후에는 받지 않습니다. 하지만 나머지 대학들은 6월 30일까지는 계속 지원을 받습니다.

그렇다고 6월에 지원을 하란 얘기가 아닙니다. 그 중 인기대학들은 또 1월 이후, 2월, 3월 등 갈수록 자리가 없으면 문을 닫아 버립니다.


영국대학들은 자기소개서인 Personal Statement를 중요하게 봅니다. 약 1~2주 시간을 내서 심혈을 기울여 작성하기 바랍니다. 어떤 학생들은 1개월 이상 Personal Statement를 쓰느라고 공부를 소홀히 하는데 절대 이렇게 의미없는 행동을 하지 말아야 합니다.